시험관 아기 시술 후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은?

시험관 아기 시술 후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은?

보통 이식 직후에는 30~2시간 정도 안정을 취한 후 편안할 정도의 움직임이 적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식 후 11~12일 정도가 되면 1차 피검사를 하게 되는데, 이식 후 1차 피검사 전까지는 임신여부를 알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걱정, 불안, 조급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이 기간에는 하루 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은 괜찮고, 일상적인 생활들도 괜찮습니다.

실제 이식 후 누워서 생활한 군보다 적당히 일상생활을 한 군이 임신률이 더 높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배아 이식 후에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배아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복부에 뜨거운 핫팩을 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배 보다는 발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발핫팩, 족욕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도는 너무 뜨겁지 않고 따뜻하다고 느낄 정도의 온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이식 후에는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어깨 뭉침, 두통 등이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어깨도 부드럽게 이완될 수 있도록 따뜻하게 찜질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부분에서는 담백하고 영양이 고루 갖춰진 하루 3끼 식사를 4~5시간 간격으로 챙겨 먹는 것이 좋고 술, 담배, 커피, 탄산음료,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채소 등을 골고루 매 끼니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아침을 거르거나 불규칙한 식사시간 및 식사량은 자제해야 합니다.

내과질환으로 치료 중인데

무정자증 환자의 시험관 아기 시술

무정자증 환자의 시험관 아기 시술

시험관 아기 부작용

시험관 아기 시술

시험관 아기 시술 비용과 기간은 얼마나 드나요?

시험관 아기 시술 비용과 기간은 얼마나 드나요?

시험관 아기 시술은 어떤 환자들이 받는 건가요?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은 후 주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은 후 주의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을 수 있나요?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을 수 있나요?

시험관 아기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은 어디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