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수술 후 주의사항

지방흡입 수술 후 주의사항

지방흡입 후기를 보면 ‘수술 후 일시적으로 몸이 불편했다’는 내용을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지방흡입 수술 직후에는 복부·팔뚝·허벅지 등 수술 부위가 본격적으로 붓기 시작하는데다, 빠른 회복을 위해 압박복을 입으니 당연할 수밖에 없다. 불편함이 있어도 많이 움직일수록 회복 속도가 빠르며, 수술 당일부터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해야 예쁜 몸매에 빨리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약 일주일 동안 ‘이것만은’ 주의해야 한다. 지방흡입을 하기 위해 낸 절개는 수술 후 봉합하지만, 1~2일 정도는 수액 일부가 흘러나올 수 있다. 이는 수술할 때 주입하는 투메슨트 용액(국소마취제·혈관 수축제 혼합 용액)과 체액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놀라지 말자. 체액 보충과 투메슨트 용액 배출을 원활히 하기 위해선 수술 후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또한 지방흡입을 한 직후에는 아무래도 수술 전보다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진다. 물론 하루 이틀 지나면 회복하지만, 그동안은 갑자기 일어날 때 어지러울 수 있으니 천천히 일어나자. 특히 압박복을 벗을 때 해당 부위로 갑자기 피가 몰리면서 어지럼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앉아서 벗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특히 지방흡입을 한 부위가 열이 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도 아이스팩 사용은 금해야 한다. 차가운 느낌이 감각을 둔화시켜 동상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부기를 빼기 위해 전기장판이나 핫팩, 사우나를 이용하는 것도 안 된다.

더불어 수술 후 최소 한 달 동안은 술, 담배와 작별하자. 담배는 혈관을 축소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파괴한다. 술에 함유된 알코올 성분은 간에 무리를 주고 결국은 신진대사를 떨어뜨리므로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365mc

다리 지방흡입

다리지방흡입

대전 지방흡입

복부 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가격

복부지방흡입가격

부산 지방흡입

얼굴 지방흡입

연예인지방흡입

인천 지방흡입

전신 지방흡입

전신지방흡입

지방흡입

지방흡입 가격

지방흡입 병원

지방흡입 부위별 비용

지방흡입 부작용

지방흡입 비용

지방흡입 사망

지방흡입 수술

지방흡입 재수술

지방흡입 주사 가격

지방흡입 중국인 사망

지방흡입 후기

지방흡입붓기

지방흡입수술 비용

지방흡입수술방법

지방흡입술

지방흡입술 가격

지방흡입술 부작용

지방흡입실밥

지방흡입지방세포

지방흡입후 음주

팔 지방흡입

팔뚝 지방흡입

허벅지 지방흡입 비용

허벅지안쪽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