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 제거하는 주사치료란?

지방종 제거하는 주사치료란?

지방종은 가장 흔한 양성 종양으로, 서서히 커지는 부드러운 무통의 피하 결절로 일정한 크기가 되면 성장을 멈춥니다. 간혹 5cm 이상으로 크기가 큰 경우에는 악성(지방 육종)과의 감별이 필요합니다.

지방종은 성숙한 지방세포로 구성된 양성종양으로 얇은 피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 몸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 몸통, 허벅지, 팔 등과 같이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연부 조직에 생기는 양성 종양 중에서 가장 흔한 종양으로 주로 40대에서 60대 사이 성인에게 발생하나 어린이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의 치료는 외과적 절제가 원칙입니다. 꼭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외관상 보기 싫거나,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다른 악성 종양과의 감별이 필요할 때에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국소 마취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적 제거가 원칙이지만 흉터에 대한 부담 때문에 주사치료에 대한 연구도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사치료는 외과적 수술에 의한 흉터 없이 지방종 및 피지종, 한관종 등을 디옥시콜린산 및 기타 약물을 주사하여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다발성 지방종의 경우 개수가 너무 많고 몸의 여러 부위에 다발적으로 생긴 경우에는 한 번에 제거하기가 어렵고 수차례에 나눠서 수술하기도 합니다. 여러 차례 수술로 인한 다발성 흉터가 걱정되는 경우에는 꼭 수술이 아니라도 주사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디옥시콜린산(데옥시콜산, Deoxycholic Acid)은 인체 내 소화기관에도 존재하는 성분으로서, 우리가 섭취한 지방을 분해하여 소화 흡수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디옥시콜린산을 피하지방조직에 직접 주사하였을 때 지방세포가 파괴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디옥시콜린산은 지방세포를 파괴하여 제거하는 성분으로 FDA 승인 이후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25개국에서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안전한 성분으로서, 지방세포를 직접 파괴하기 때문에, 수술로 제거하기 어려운 위치의 지방종도 흉터 없이 제거할 수 있으며, 간단한 주사시술이라 시술 후 일상생활에 큰 제한이 없습니다.

실제로 해외연구 결과 총 12개의 지방종을 가지고 있는 6명의 환자에게, 2주 간격으로 20주 동안 디옥시콜린산을 주사한 결과 지방종의 크기가 줄어든 것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지방종이 많거나 여러 부위에 생긴 경우, 수술로 치료하는 방법 외에도 주사치료도 적용해볼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개인에 맞는 치료 방법이 무엇인지, 기대효과는 어떤지 등 자세하게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지방종 제거

대전 지방종 제거

등 지방종 제거수술

부산 지방종 제거

얼굴 지방종 제거

이마 지방종 제거

전주 지방종 제거수술

지방종 수술후 실밥 제거

지방종 원인

지방종 제거

지방종 제거 1종수술

지방종 제거 병원

지방종 제거 비용

지방종 제거 실비보험

지방종 제거 크림

지방종 제거수술

지방종 제거수술 병원

지방종 제거수술 보험

지방종 제거수술 비용

지방종 제거수술비용

지방종제거

천안 지방종 제거

팔 지방종 제거

피부 지방종

피부과 지방종 제거수술

피지낭종

한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