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관리법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관리법

Q. 모공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IPL, 프락셀레이저를 받았는데요. 재생 크림은 언제부터 바르면 되는지, 선크림은 언제부터 발라야 하며 선크림을 바른다면 클렌징폼 세안만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 레이저 시술 후 관리 방법이 궁금하시군요.

보통 레이저 시술 후 관리는 치료방법이나 레이저 종류 및 피부 상태 등에 따라 결정되며 병원에서 재생 테이프나 연고 등을 사용하라는 별도의 설명이 없었다면 피부가 재생된 후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레이저 시술 후 7~10일 전후로 피부가 재생되면서 딱지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 후부터는 세안제 사용이 가능하며 너무 세게 문지르면 자극이 되어 흉이 지거나 색소침착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시술 후 상처가 생기지 않았다면 바로 세안할 수 있으며 외출 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1. 레이저 후 재생 크림은 지금부터 딱지가 생기거나 상처가 재생될 때까지 바르면 됩니다.

2. 상처가 재생되면 연고는 바르지 않아도 되며 그 후부터 외출 시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3. 피부가 재생될 때까지 선크림은 사용하지 않으므로 물세안만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재생될 때까지 피부가 붉어지고 각질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재생 연고와 보습제를 잘 바르는 등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레이저 후 재생 테이프를 붙여주었다면 3~4일 사용한 후 연고는 상처 부위에만 얇게 바르고 흡수되면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전체적으로 바르면 됩니다. 연고 사용 시엔 재생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상처가 재생될 때까지 연고를 사용하고 외출 시엔 자외선 차단을 철저히 해주기 바랍니다.

피부 가려움증

피부 곰팡이균

피부 두드러기

피부 발진

피부 붉은반점

피부 오돌토돌

피부 좋아지는법

피부 흑색종

피부과

피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