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한체질] 냉증을 개선하는 5가지 방법

[냉한체질] 냉증을 개선하는 5가지 방법

냉증을 개선하는 5가지 방법

여성의 고민 중에 상위에 들어가는 것 중의 하나인 “냉증”.

냉증은 체질이기는 하지만 생활 습관을 검토하면 충분히 개선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냉증’ 을 극복하는 5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냉증 체크]

● 목욕은 샤워만 한다

●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차가워져 있다

● 항상 손발이 차갑다

● 냉방에 약하다

● 안색과 입술색이 좋지 않다

● 생활이 불규칙하다

● 추워지면 배가 아픈 경우가 있다

● 케이크나 음료 등 단 것을 좋아한다

● 야채와 샐러드를 자주 먹는다

[냉증 개선 방법]

 

1. 몸을 차게하는 음식 · 음료를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다.

차갑고 달달한 음료는 맛있고 목넘김도 좋으며, 기분마저 산뜻하게 하기 때문에 그만 과하게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음료를 마시는 그 순간에는 행복감마저 느끼게 하죠.

하지만 차가운 청량 음료나 아이스크림 등은 신체 내부를 냉하게 해서

위장의 기능을 저하시켜 버립니다.대사가 나빠지면 혈액 순환이 나빠지게 되고, 그 결과 몸이 냉하게 되어 버립니다. 또한 토마토나 오이 등의 생야채도 몸을 차게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야채(부추, 쑥, 미나리, 단호박등)도 함께 섭취하면서 균형을 유지하도록 합시다.

 

2. 향신료를 이용한다

고추와 생강, 후추, 산초, 계피 등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꿀이나 생강차 등을 마시는 것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평소 식사에 이러한 향신료를 이용하면 평소와는 다른 맛을 즐길 수 있고, 냉증 개선도 되고 그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3. 적당한 운동을 한다

냉증 개선에 효과적인 것은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것입니다.

앉아있거나 서 있는 등의 자세를 장시간 취하게 되면 혈액 순환이 나빠져 냉증의 원인이되기도 합니다.

직업 상,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많이 보시기도 하지만, 짬짬이 틈을 내어 스트레칭 등을 실시하여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이도록 합시다.

또한 휴일에 시간이 있을 때는 산책이나 요가 등을 하는 것도 좋겠네요.

잠버릇이 나쁜 분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면 몸이 따뜻해져 쉬~ 잠들 수 있을 것 같네요.

4. 패션에도 주의를 기울이자.

여성분들은 패션에 너무 신경을 많이 쓴 나머지 너무 짧고 얇게 입는 경향이 있습니다.

너무 크게 벌어져 있는 상의와 짧은 스커트는 냉한 체질의 여성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만약, 오늘 V넥이 입고 싶다면 스카프를 감거나 레이어드해서 보온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혈액 순환에 좋지 않은 교정 속옷등도 가능한 한 착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몸을 죄지 않는 패션, 몸을 차게하지 패션에 한해서 멋을 내는 것이 좋겠죠.

5. 미지근한 물로 반신욕을 한다

욕조에 들어가지 않고 샤워만 해 버리면 피부 표면의 온도는 올라가도 신체의 내부는 따뜻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반대로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니까라고 뜨거운 물로 반신욕을하면 일단 몸은 따뜻해지지만 물이 식게 되면 곧 몸도 식어 버리게 됩니다.

냉증은 미지근한 온도에서 반신욕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욕조에서 나와도 몸이 따끈 따끈해져 잠들기가 좋아집니다.

[정리]

냉증은 체질이라 .. 포기했던 분들도 생활 습관을 재검토 하면 냉증을 충분히 개선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보도록 합시다.

출처 : 바른사람(https://blog.naver.com/barun_book)

8체질 알아보는법

8체질 종류

8체질 토양체질

냉한 체질

냉한 체질에 좋은 음식

수양체질 특징